KB 전국민운전안심보험



 LIG 손해보험에서 이제는 국민은행과 한가족이 된 KB손해보험에서 합병이후 전국민운전안심보험이 나왔습니다. 전국민이 편안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장과 합리적인 보험료를 책정되었다고 하네요. 







 요즘은 자기 차량으로 움직이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운전자보험은 필수적으로 준비되어야 합니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고 있는데, 운전자보험을 또 들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도 많은 자동차보험은 민사적인 책임만 보장하고 있으므로 운전대를 잡고 있다면 운전자보험이 필수적이라고 생각되네요. 





 운전자보험의 보장영역은 사고가 발생했을때, 형사적, 행정적인 책임을 보장해주는 것에 주안점을 둡니다. 치료비 보장을 포함해서 교통사고시 피해자가 아닌 운전중 가해자가 되었을 경우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방어비용, 벌금 등에 대한 부대비용을 보장해주는 것입니다. 







 교통사고라는 것인 급작스럽기 때문에 본인이나 가족에게 사고가 생기면 형사적 처벌을 받거나 경제적 손실을 발생할수 있으므로 반드시 준비되어야 합니다. 교통사고처리특례법이 지난 2009년 2월 헌법재판소에서 위헌으로 결정되었기에 피해자와 합의가 안 될 경우 중상해사고에 대해 형사처벌을 면할 수 없게 되었다는 것도 운전자보험의 필요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인구 10만명당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수는 OECD 평균보다 훨씬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방어운전을 한다고 노력하여 교통사고는 줄어들고 있지만, 사고에 따른 크기는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는 운전을 하고 있는 분들은 필수적으로 준비되어야 합니다. 



차량 운행량이 많아지면서 교통사고 건수가 급격히 증가한다고 하니 작은 비용을 들여서 커다란 경제적 손실을 대비할 수 있는 운전자보험은 기본이되겠지요?


 현재 판매하고 있는 상품으로는 흥국화재 붕붕붕운전자보험, 메리츠운전자보험, KB운전자보험, 한화운전자보험, 현대해상 등이 있다.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비교해서 보험료와 보장을 비교 분석해서 가장 최적은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프라이빗 뱅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