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중고가격 확인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가 만든 통신 서비스 '스마트초이스'는 통신사 단말기 지원금, 미환금액을 조회할 수 있다.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통신 미환급액 조회-사용자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회원가입 절차가 없이, 이름·주민등록번호·통신사를 입력하면 조회가 가능하다. 


 

 이 사이트에서 지난 10일부터 중고폰 가격을 비교해서 알려주고 있다. 전국민 호갱되는 단통법이 시행되고 정착되었다. 신규 휴대폰을 구입할때 여기저기 알아보던 수고는 덜었으나 부담되는 가격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성능으로 중고폰을 찾는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그러나 중고폰 가격이 제각각이라 합리적인 소비자들을 위한 서비스로 제공된다고 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스마트초이스 사이트에서 중고폰 판매가격을 비교 확인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중고폰 시세 조회는 스마트초이스(http://www.smartchoice.or.kr)에 접속한 뒤 스마트 라이프-중고폰 시세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참여하는 중고폰 판매업체가 아직은 많지 않다. 제조사나 모델도 한정되어 있다는 약점이 있지만, 차츰 판매자들의 참여가 높여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단 아이폰7의 중고가격을 확인해봤다. 32기가 모델로 메트블랙으로 선택을 하고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최고등급 가격은 45만원이 넘어가고 최저등급은 36만원대를 기록하고 있다. 





그런데 궁금해졌다. 중고폰을 구매할때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것은 아무래도 네이버 중고나라가 아닐까 하는 생각으로 검색해봤다. 일부러 저렴한 것을 찾은 것도 아닌데 앞단에 확인할수 있는 아이폰7 매트블랙 32기가 가격은 33만원이란다. 

굳이 들어가서 중고폰 가격을 확인하고 구매할 유인이 떨어진다. 물론 상태가 어떤지에 대해서 불안하기는 하지만, 중고 판매업체들은 신뢰가 있는가에 대해서도 같은 대답이 나올듯 하다. 





 참여 업체가 많아질수록 더욱 정확한 중고폰 시세조회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현재 만들어진 사이트는 활용도가 높지 않다. 다만 스마트 초이스 사이트 활용도는 다양할 것으로 기대가 되어진다.










Posted by 프라이빗 뱅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