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 신경정신과 의약품, 노인성 질환치료제 - 환인제약
워렌 버핏의 주식을 사모을때 몇가지 보는 것중에 동감하는 것도 있고 흘려 듣는것도 있다. 내가 마음에 들어야 평가를 하던지 말던지 할게 아닌가. 원칙있게 주식을 사 모았고, 그래서 부자가 되었다면 나도 원칙을 세우고 그에 맞게 투자를 하면 되지 않을까? 물론 중간중간 수정이 이뤄져야 하지만, 일단 원칙에서 벗어나지 않기 위해서 메모하면서 지켜볼 종목.
환인제약 - 진입 장벽, 높은 시장 지배력, 제품 포트폴리오의 성장성
신영증권 한주성, 정규봉 연구원은 28일 "환인제약은 시장 점유율이 12~13% 가량으로 국내 1위"라며 "신경정신과 의약품 외에 노인성 질환치료제와 소화성궤양용제, 순환계용제 등을 제조하고 현금성 자산이 600억원에 달하는 등 안정성이 높고 진입 장벽을 확보하고 있는 회사"라고 평가했다.
"2013년 환인제약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2.9% 역신장했는데 주요 원인은 대형 품목이었던 렉사프로(항우울제)의 이탈"이라며 "그러나 지난 4분기 전년동기비 매출이 4.5% 정도 증가했을 것으로 추정되며 10여종의 신규 제네릭 발매를 준비하는 등 새로운 성장 국면을 맞이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장기적으로 보면 정신과 질환 및 노인성 질환 치료제에 제품 포트폴리오가 편중되어 있어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 1만5000원을 제시한다"고 말했다.[머니투데이2014.02]
현재 2월 14일 주가가 13,000원으로 목표주가에 천천히 근접하고 있다. 나의 목표가는 20,000원으로 보유기간은 2년 6개월을 지속할 예정이다. 과연... 궁금하다.